MY MENU

언론보도

제목

[동서새소식] 보호자없는병동 -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35
내용
 보호자 없는 병동 -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 [2005.01.11]

동서한방병원은 중풍 등 노인병 전문치료 간병인 병동인 '보호자 없는 병동'에 자원봉사도우미 지원을 받고 지난 1월 11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자원봉사도우미로써 가져야할 마음가짐, 행동지침 등을 확인하고 봉사정신으로 환자를 돌볼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 박상동 병원장은 "희생의 정신으로 지원해주신 도우미분들의 마음에 감사드리며, 자신이 베푼 선행은 언젠가 자신에게 돌아오게 되어있다" 자원봉사도우미들을 격려했다.

노인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약, 한약, 침치료, 혈액치료, 뜸치료등의 한.양방협진치료를 제공하고 24시간 내내 간병인이 상주하여 간병하는 이 병동에는 목욕, 이미용, 식사보조 등의 모든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환자의 질병치료에 도움을 준다.

이번 자원봉사도우미는 환자간병, 노래교실이나 미술활동 등의 각종 이벤트 행사보조, 이미용봉사, 목욕같은 생활보조 등의 활동영역을 가지고 봉사정신을 발휘하고자 무료자원봉사를 신청했다.

자신보다는 환자의 건강과 정서적인 부분을 위해 금전적 보상을 바라지 않은 마음가짐으로 질병치료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

동서한방병원에서는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개인이나 단체의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 자원봉사 신청 : 홈페이지 자원봉사신청서 작성후 메일발송
(njs0107@hotmail.com)
문의 : 02) 320-7809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